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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윈터 페스티벌’ 순항…첫 주 판매 실적 약 2000억원온라인 1489억·오프라인 465억…지류 온누리상품권은 목표금액 달성연말 소비촉진 및 중소·소상공인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윈·윈터 페스티벌’이 첫 주 매출 1954억 5000만원을 달성하며 순항 중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6일에 시작한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누리집 직접연결 https://xn—pk3bl5il4da411k3qct7a.kr)’이 첫 주 동안 온라인 채널에서 1489억 3000만원, 오프라인 매장은 465억 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소상공인을 응원하고 나눔의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한 연말 소비 촉진 행사로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매출실적은 온라인 사전 기획전을 포함해 지난 18일까지의 판매 실적이다.
총 1954억 5000만원의 매출은 온라인몰 기획전과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1489억 3000만원, 소비촉진 이벤트·O2O 플랫폼·정책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매출 465억 2000만원을 합한 금액이다.
특히 온누리상품권 지류 상품권의 경우 지난 16일 판매실적이 5138억 1000만원으로 목표 판매금액인 5000억원을 달성해 특별판매를 종료했다.
다만 지류 상품권은 특별판매 종료 후에도 최대 50만원의 상품권을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과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 또한 12월 말까지도 최대 100만원의 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규모 할인 판매전이 오는 25일까지 운영되므로 할인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서두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기획전의 주요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중기부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기획전으로 직접 연결 가능한 링크도 제공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온누리소비복권’, ‘만원의 행복권’, ‘경험형마켓 경품 이벤트’ 등 윈·윈터 페스티벌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품 누리집(윈윈터페스티벌경품.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신문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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